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연금 미환급금 신청

 

국민연금 미환급금에 대해 많은 분들이 포스팅하고 찾아보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돈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하는 방법 알아볼까 합니다.

 

▶ 같이 알면 좋은 정보들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국민연금 환급금

 

일단은 국민연금은 모두가 내고 있지만 환급(?)을받을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하고 있지 않지요. 저 역시도 그랬으니까요. 여러 상황에 따라 내야 하는 금액 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납부했다면 환급을 받으시는 것이 정상이지만 우리나라는 내가 직접 찾아야 하는 것은 스스로 찾아야 하고 그렇지 못하면 그냥 버리게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1)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단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이나 카카오톡 간편 인증으로 본인인증을 하면(가입도 가능)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2) 로그인해서 들어가시면 첫 화면에 아래와 같이 '환급금 조회/신청' 이 있습니다. 클릭!!!

국민연금 미환급금

3) 환급금이 있다면 바로 그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있는 '보험료 환급금 신청'을 클릭해 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 이보다 쉬울 순 없겠지요??^^

 

 

국민연금 환급금

 

환급금 지급 시기

 

환급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영업일 기준으로 3~5일 이내로 본인 계좌로 지급이 됩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오늘은 죽어있는 돈인 국민연금 미환급금을 조회 및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 월급 말고 모든 것이 오르는 이 시기에 이 같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묵혀 둘 수는 없지요.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2023.02.06 - [일상의 꿀~ 정보] - 2023년 국세환급금 돌려받기

 

2023년 국세환급금 돌려받기

우리가 내는 세금 가운데 국세는 나라의 살림을 위해 사용되며 크게는 국세청에서 징수하는 세금과 관세청 즉 세관에서 징수하는 관세가 있습니다. 간혹 지방세를 국세로 착각하기도 하지요.

issue.countrylifeincanada.com

2023.01.19 - [일상의 꿀~ 정보] - 자동차 환급금, 꼭 찾아가세요!!

 

자동차 환급금, 꼭 찾아가세요!!

자동차 환급금이 뭐지?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사실 저도 몰랐거든요.^^:: 나라에 세금은 꼬박꼬박 잘 내는데 나라에서 주는 이런 환급금은 잘 찾아가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

issue.countrylifeincanada.com

2023.01.11 - [일상의 꿀~ 정보] -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연차수당 계산법 & 미지급시 해결법

 

연차수당 지급기준 및 연차수당 계산법 & 미지급시 해결법

'아~ 내일은 좀 쉬어야겠다. 저 연차 좀 쓸게요!' 일반적으로 정식 계약을 통해 일을 하는 분들이라면 회사에서 '연차'가 지급됩니다. '작년(2022년)에 일에 너무 치여 살다 보니 연차를 다 못썼네.

issue.countrylifeincanada.com

2023.01.26 - [Issue Master] - 주휴수당 폐지, 내 월급에도 영향이?

 

주휴수당 폐지, 내 월급에도 영향이?

최근 정부에서 '주휴수당'을 폐지한다는 권고안이 나왔습니다. 당장 주휴수당이 폐지가 된다면 내 월급이 줄어드는 것은 불보듯 뻔한데, 모든 물가가 오르고 있는 와중에 내 월급이 줄어든다면

issue.countrylifeincanada.com

 

반응형